[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국내 이머시브 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이 AI와 엘리펙스를 결합한 서비스인 ‘AI 엘리펙스’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올림플래닛]
[사진=올림플래닛]

엘리펙스는 SaaS 형태로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이다.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구축에 필요한 3D 기술, 코딩 지식이 없어도 간단하게 원하는 웹3D 가상공간을 구축할 수 있다.

AI 기술이 결합된 AI엘리펙스를 사용하면 AI의 큐레이션 기능을 토대로 웹3D 메타버스 공간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만들고 싶은 3D가상공간과 관련한 기존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창에 입력하면, AI엘리펙스가 해당 웹사이트를 분석한다. 컬러와 이미지, 텍스트를 큐레이션해서 제공하고 입력된 웹사이트의 업종 공간에 적합한 테마를 추천한다.

AI가 분석한 추천 테마를 선택하면 AI분석으로 추출된 이미지와 텍스트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사용자는 보다 쉽고 빠르게 웹 3D 공간을 구축할 수 있다. 추출된 이미지와 텍스트는 콘텐츠 스토리지에 저장돼 언제든지 수정, 재사용할 수 있다.

전상욱 올림플래닛 부사장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AI와 엘리펙스의 기술력을 결합한 AI엘리펙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AI엘리펙스를 통해 웹 3D 공간 기획 및 이미지, 텍스트 등의 콘텐츠를 보다 더 빨리 구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AI엘리펙스를 통해 자신만의 메타버스 쇼케이스를 만들고 싶은 개인이나 3D쇼룸, 메타버스 쇼케이스 공간을 구축하고 싶은 기업 모두 보다 쉽게 공간을 구성하고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는 AI 썸네일 이미지, AI 동영상 큐레이션 등 기능을 더욱 다양화해서 완성도 높은 AI엘리펙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