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IT 스타트업 스냅태그(대표 민경웅)는 매스어답션의 NFT 보증서를 오프라인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랩코드’를 제공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스냅태그]
[사진=스냅태그]

스냅태그의 비가시성 워터마크인 ‘랩코드’가 매스어답션의 NFT 보증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랩코드’가 적용된 종이 보증서를 스캔 시 NFT 보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냅태그의 랩코드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게 된다.

스냅태그의 ‘랩코드’는 상품 패키지, 라벨, 네임텍 등 다양한 상품군에 적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상품 정보를 담은 QR 코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영역이 필요하며, 복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랩코드’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영역이 필요하지 않고 디자인도 훼손하지 않으며, 복제가 어렵다.

한편 매스어답션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고객 경험 솔루션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B2B SaaS 서비스다.

2022년 5월 ‘보증서’ 서비스 출시 이후 LF몰, SK스토아, 카페24,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등 대기업과 협업하며 누적 16만 건 이상의 보증서를 발급했다. 220여 개의 브랜드와 12만여 명의 고객을 연결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민경웅 스냅태그 대표는 “누적 16만 건 이상의 보증서를 발급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매스어답션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NFT 보증서라는 낯선 개념을 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며 “자사 기술인 ‘랩코드’를 종이 보증서에 적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게 온라인의 NFT 보증서를 오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