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클라우드)는 일본에서 개최한 GTMF 2023(Game Tools & Middleware Forum 2023)에 참여해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보안 침해 현황 및 대책’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NHN클라우드 보안Unit 박일진 유닛장이 7월 4일 도쿄에서 진행된 GTMF 2023에서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보안 침해 현황 및 대책’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 보안Unit 박일진 유닛장이 7월 4일 도쿄에서 진행된 GTMF 2023에서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보안 침해 현황 및 대책’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GTMF는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툴 및 미들웨어를 운영 부스와 발표 트랙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일본의 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로 올해 17회를 맞이했다. 올해는 NHN Techorus를 비롯해 Unreal Engine, MS Japan, Unity Japan, CRIWARE 등 게임 솔루션 밴더 28개사가 참여했다. 6월 30일 오사카, 7월 4일에 도쿄에서 양일간 진행되었다.

최근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으로 해킹 및 어뷰징 등 다양한 사이버 공격에 노출되면서 보안에 대한 일본 모바일 게임사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NHN클라우드는 일본의 모바일 게임사들이 게임 내의 다양한 어뷰징 행위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NHN클라우드 보안Unit 박일진 유닛장이 연사로 나서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보안 침해 현황 및 대책’이라는 주제로, 게임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침해 사례와 자사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NHN AppGuard)를 통한 해결 방안에 대해 다뤘다.

구체적으로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현황과 ▲주요 장르별 보안 침해 유형 ▲주요 보안 침해 사례 ▲보안 대책 등을 공유하고 ▲NHN앱가드를 소개하며 외부 공격으로부터 게임 서비스와 게임 이용자를 보호할 수 있는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NHN클라우드는 2022년부터 NHN앱가드를 일본에서 서비스하며 일본 게임개발사 ATeam Inc.의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 일본 MCN기업 UUUM의 계열사 Litmus의 ‘탈옥놀이’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에 NHN앱가드를 공급, 보안이 중요해진 일본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NHN Playart와 Level5가 공동개발한 퍼즐게임 ‘요괴워치 뿌니뿌니’에도 NHN앱가드를 공급하며 일본 모바일 게임의 보안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에서는 엔씨소프트, 111퍼센트, 클로버게임즈 등의 국내 게임사와 밀리의서재, 블록체인랩스, 노랑풍선 등 1300개 이상의 고객사가 NHN앱가드를 활용하고 있다.

NHN클라우드 보안Unit 박일진 유닛장은 “NHN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는 코드 난독화 등 소스코드 보호, 메모리 변조 및 후킹, 해킹 툴 차단, 안티 디버깅, 위/변조 방지 등 전문적인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NHN앱가드가 일본의 다양한 모바일 앱에 도입되어 일본 모바일 앱 산업 전반의 보안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