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KT가 Y아티스트 레이블과 함께 7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서일페)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KT]
[사진=KT]

서일페는 올해 15회를 맞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기업이 참여해 대중과 소통하는 아트 축제로 MZ세대 관심이 높은 행사다.

‘Y아티스트 레이블’은 KT의 20대 브랜드 ‘Y’가 운영하는 청년 아티스트 그룹이다. KT는 3년 전부터 젊고 재능 있는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 주류(Y블랙IPL), 뷰티(에뛰드, 필로소피), 드라마 콘텐츠(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술꾼도시여자들2) 등 다양한 브랜드 협업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다이어리 꾸미기(다꾸), 캐릭터 굿즈 등을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에 주목해 Y홈페이지와 Y박스(앱)에서 Y아티스트가 제작한 굿즈를 제공 및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MZ 세대와의 교감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작년 서일페에 처음으로 Y부스를 선보였다. 올해는 23년 선발된 Y아티스트 레이블 2기 멤버를 포함한 총 24인의 작품과 KT의 MZ전용 혜택을 추가하는 등 작년보다 더 규모 있고 풍부한 볼거리를 더했다.

이번 Y브랜드 부스는 MZ세대에게 익숙한 테마파크 컨셉으로 Y퍼레이드존, Y어트랙션존, Y기프트샵존 총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Y퍼레이드존에서는 Y아티스트 레이블의 콜라보 히스토리와 새로운 Y굿즈를 선보이고, Y어트랙션존에서는 KT의 Y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Y덤, Y틴 프리덤, Y박스 등 KT의 MZ전용 혜택을 알린다. Y기프트샵존에서는 Y아티스트들이 제작에 참여한 Y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 구강본 상무는 “젊고 재능 있는 Y아티스트들과 지난 3년간 활동해 온 결실을 모아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의 Y테마파크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Y테마파크는 지난 5월 Y캠퍼스에 이어서 20대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며, 앞으로도 20대 취향에 귀 기울이며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