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해킹 대회로 취약점 개선 및 정보보호 인재 양성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테크월드뉴스=주가영 기자] 우리은행이 정보보호 인식제고와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5일 우리은행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해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제3회 모의해킹 경진대회‘WooriC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 대회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재학증명서와 지도교수 추천서 등을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 대회는 8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의 잠재 보안 취약점 제거 활동을 위한 ‘버그 바운티(Bug Bounty :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형식으로 열린다.

수상자는 각 팀이 발굴한 잠재 취약점의 중요도를 평가해 결정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5팀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입상자는 우리은행 입사지원시 디지털/IT 부문 서류심사 우대와 금융보안원 입사지원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사이버 위협이 점차 지능화·고도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이번 대회로 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우수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모의해킹 대회 개최 외에도 전 직원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사이버 공격 및 개인정보 유출 대응 모의훈련’도 실시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