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3 시즌 2’의 파이널 경기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PMPS 2023 시즌 1 파이널은 6월 30일(금)부터 7월 2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디플러스 기아 ▲농심 레드포스 ▲이엠텍 스톰엑스 ▲마루 게이밍 ▲이글 아울스 ▲덕산 이스포츠 ▲락스 등 7개 공식 프로팀을 포함해 총 16 개 팀이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최강의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특히, 오는 9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참가 예정인 ▲'비니' 권순빈(덕산 이스포츠) ▲'티지' 김동현(농심 레드포스) ▲'스포르타' 김성현(농심 레드포스) ▲'파비안' 박상철(디플러스 기아) ▲'씨재' 최영재(투제트) 등 5명의 선수도 모두 출전할 예정이다.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가 진행되며, 가장 많은 포인트를 누적한 팀이 챔피언을 차지한다.

또, PMPS 2023 시즌 1과 시즌 2의 파이널 스코어를 합산해 1위에 오른 팀이 총 상금 300만 달러가 걸린 글로벌 대회인 ‘펍지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UBG MOBILE WORLD INVITATIONAL, 이하 PMWI)’에 진출한다. 2023 PMWI는 오는 7월 11일(화)부터 16일(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다.

PMPS 2023 시즌 2의 페이즈 1과 페이즈 2는 각각 투제트와 농심 레드포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각 페이즈의 상위 5개 팀에는 ‘파이널 어드밴티지 포인트’가 지급됐는데, 디플러스 기아와 투제트가 12점씩, 농심 레드포스가 10점, 덕산 이스포츠가 6점, 이글 아울스가 2점을 획득했으며, 이엠텍 스톰엑스와 팀 GP도 1포인트씩을 적립해 파이널을 유리한 고지에서 시작하게 됐다.

PMPS 2023 시즌 2의 총 상금은 7천만 원이다. 1위팀에게 4천만 원의 우승 상금과 트로피가 지급되며, 나머지 상금은 2위부터 5위까지 차등 지급된다. 대회 전체의 MVP로 선정된 선수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파이널은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대전에 위치한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열린다. 입장권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대회 당일 21시까지 가능하다.

현장의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파이널 3일간 경기장 입장객 전원에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킨메달 10개와 PMPS 기념 부채를 제공한다.

지급한 PMPS 부채를 들고 인증샷을 남기면 스페셜 상자 교환권 2개를 지급한다. 또, 매치 사이 좌석 추첨을 진행해 레벨업 총기 부품, PMPS 스킨, PMPS 굿즈, 치킨 쿠폰 등을 제공한다.

PMPS 2023 시즌 2 파이널의 모든 경기는 오후 5시부터 시작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네이버 스포츠, 틱톡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