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응진 기자] 최근 의료 기기, 산업 제어, 에지/네트워크 통신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임베디드 컴퓨팅 설계가 추진되고 있다. 더 큰 메모리/저장 용량 등에 대한 컴퓨팅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효율적 컴퓨팅과 처리능력을 동시에 충족하는 임베디드 컴퓨터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산업 및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 전문 공급업체 포트웰(Port well)이 COM Express 컴퓨터 온 모듈(COM) 모듈형 컴퓨팅 설계 개념과 PCIe Gen 4 및 USB4와 같은 고속 직렬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COM Express의 사용성을 확장하는 모듈 기본 사양 Rev 3.1을 소개한다. 모듈형 임베디드 컴퓨팅 설계 방식을 차세대 CPU 및 고속 I/O 인터페이스와 결합하여 새로운 컴퓨터 모듈 솔루션을 지원한다.

 

▶ 고성능 및 전력 효율성의 강화
Port well은 COM Express 컴퓨터 온 모듈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모듈 기본 사양 Rev 3.1 사양을 기반으로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PCOM-B658VGL COM Express 타입 6 모듈(기본 크기 125mm x 95mm)을 출시했다

PCOM-B658VGL은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시리즈를 활용하며. 인텔 7 프로세스를 사용하며 엣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팬리스 및 소형 폼 팩터 시스템 솔루션에 적합하다.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플랫폼은 6개의 성능 코어(P코어)와 8개의 코어(E코어)를 포함한 최대 14개의 코어와 최대 20스레드의 컴퓨팅 성능, 24MB의 인텔 스마트 캐시 등을 제공하여 빠르고 동적인 시각 처리를 강화 뿐 아니라 다양한 현장 애플리케이션에 AI 추론 기능을 구현하고 IoT 엣지 컴퓨팅 환경에서 실시간 성능과 인텔리전스를 가속화하는 산업 등급 기능을 제공한다.

 

▶ 산업 전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Portwell PCOM-B658VGL COM Express 타입 6 모듈의 또다른 특징은 높은 확장성과 I/O 성능을 제공하여 다양한 사용 사례에 적합하다는 것이다. 엣지 서버의 인에이블러 및 소형 고성능 임베디드 컴퓨터의 핵심 컴퓨팅 구성 요소로 설계할 수 있고. 온보드 PCIe NVMe 스토리지를 장착하면 의료 기기, 산업용 기기, 운송 시스템, 방위 시스템 등의 분야에서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 및 데이터 액세스를 수행할 수 있다. 

의료 기기용인 PCOM-B658VGL은 컴팩트한 크기로 설계되었지만 PCIe Gen4 x8 레인을 비롯한 다양한 고속 I/O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FPGA/가속기 칩과 페어링하여 고성능 연결을 최적화한다.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초음파, CT, MRI 등 다양한 헬스케어 디바이스의 컴퓨팅 가속을 지원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열에 취약한 사용 조건에서도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작동을 보장하는 동시에 향상된 CPU/GPU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제조 시설에서 해당제품을 보안 카메라와 결합해 공장 구내에 대한 각 개인의 접근 권한을 식별 및 확인하고 개인 보호 장비 요건 준수를 시행하기 위한 AI 엣지 컴퓨팅을 구현할 수도 있다.

PCOM-B658VGL은 온보드 PCIe NVMe SSD를 지원하도록 설계할 수 있고 캐리어 보드에 추가 스토리지를 배치할 크기를 줄여 광범위한 엣지 컴퓨팅 사용 배치 및 공간 제한 충족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