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사이버 인텔리전스 전문기업 에스투더블유(S2W)가 세계경제포럼(WEF)이 선정하는 ‘2023년 100대 기술 선도기업(Technology Pioneers 2023)’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 기업은 총 3곳이 선정됐으며 이 중 보안 기업은 에스투더블유가 유일하다.

S2W는 지난 2018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 네트워크 보안 전문 연구진을 주축으로 설립된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이다.

다크웹, 암호화폐, 사이버위협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폴과 국정원 사이버안보협력센터의 공식 파트너기업으로 활약 중이다.

최근 자체 개발한 다크웹 전문 언어모델 ‘다크버트(DarkBERT)’에 관한 논문이 세계 3대 자연어처리 학회인 ACL에 채택, 발표된 뒤 미국과 유럽 지역 정보기관, 기업으로부터 문의가 쇄도하는 등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다.

기술 선도기업 선정에 따라 S2W는 올해부터 향후 2년간 세계경제포럼이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글로벌 리더들과 협력하며 각종 산업 및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게 됐다.

서상덕 S2W 대표는 “세계경제포럼의 기술 선도기업에 선정돼 영광”이라면서 “데이터와 AI 기술로 사이버 공간 내 위협 요소들로부터 사회 전반을 한층 더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포럼 활동을 통해 우리의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경제포럼과 함께 안전한 세계를 향한 비전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