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가 H13 AMD 시스템의 전체 라인이 젠 4c(Zen 4c) 아키텍처 기반의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와 AMD 3D V-캐시(AMD 3D V- Cache) 기술이 적용된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슈퍼마이크로]
[사진=슈퍼마이크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용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한 슈퍼마이크로 서버는 최고의 스레드 밀도와 소켓당 128개의 코어를 갖췄으며 보다 통합된 인프라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성은 물론 뛰어난 랙 밀도와 확장 가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클라우드 운영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사용자 세션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AI 지원 신규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D 3D V-캐시 기술이 적용된 서버는 FEA, CFD 및 EDA의 테크니컬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탁월하며, 대용량 레벨 3 캐시를 통해 이러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실행 가능하다. AMD EPYC 프로세서는 지난 몇 년간 50개 이상의 세계 기록 벤치마크를 세웠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의 향상된 고성능 멀티 소켓, 다중 노드 시스템은 광범위한 테크니컬 컴퓨팅 워크로드를 처리하고, 제조 회사가 메모리 집약형 애플리케이션의 가속화된 성능을 활용해 신제품 설계부터 개발 및 검증까지 시장 출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린 콤프(Lynn Comp) AMD 서버 제품 및 기술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는 전 세계의 x86 프로세서 중 가장 높은 코어 밀도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를 위한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AMD의 최신 데이터센터 프로세서 제품군은 워크로드 증가와 주요 인프라 통합 요구 사항에 대한 유연성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