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기사 청소년 자녀를 대상으로 코딩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참여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약 2주간 접수 가능하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로고.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로고.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카카오모빌리티의 ESG 경영 방안의 일환이다. 택시기사 청소년 자녀들의 성장 지원 및 업계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플랫폼 종사자 자녀들이 미래 IT 인재로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관련 운영 기금을 마련하고,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협업해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코딩 교육 세션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제공하고, 실질적인 진로 고민 상담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는 포부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서울 지역 법인·개인 택시 기사의 자녀 또는 손자녀인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카카오 T 앱 또는 택시기사 앱 공지사항 내 제공 링크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서류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7월 5일까지 최종 대상자 총 30명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 랩의 코딩 클래스는 7월 19일부터 8월 9일까지 4주간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세부 교육 과정은 스마트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코딩학습, 모바일 주행로봇 조정, 자율주행 차량 등을 직접 경험하며 미래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인 ‘네모개러지’ 현장학습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향후 모든 교육 프로그램 이수 과정이 완료되면, 오는 8월 19일에 카카오모빌리티 판교 사옥에서 카카오모빌리티 개발자와의 멘토링, 학생들의 코딩 수업 결과물 전시회와 함께 주니어랩 수료식도 개최한다. 마지막까지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코딩학습 교구, 주니어랩 굿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당사가 보유한 IT 역량을 활용해 비즈니스 외에도 업계 종사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 고민해왔다"며 "이번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이 모빌리티 기술 발전의 파트너인 택시 기사 가족들에게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