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가 기업 내 축적된 수많은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스마트 대시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엠로]
[사진=엠로]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각 부서에 흩어진 데이터를 한 데 모아 분석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엠로는 기업들의 이 같은 요구사항에 발맞춰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시스템, ERP, 그룹웨어 등 기업에서 사용 중인 다양한 시스템은 물론 외부 사이트와 연동해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스마트 대시보드를 선보였다.

스마트 대시보드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데이터 수집부터 대시보드 구성에 이르는 전 과정을 간편하게 구성한 것이 장점이다. 데이터 분석의 기본이 되는 데이터 수집, 가공, 처리 과정 전반은 엠로의 AI 소프트웨어에 적용된 ‘시나리오 디자이너’ 기능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구현했다.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주기에 맞춰 자동으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도 가능하다.

분석한 데이터는 차트, 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각화해 기업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상에서 마우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끌어 놓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원하는 형태의 맞춤형 대시보드를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엠로는 스마트 대시보드를 활용해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A사의 경영정보 대시보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AI 소프트웨어에 더해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라인업을 통한 고객 기반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엠로 관계자는 “스마트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들은 각 부서에 흩어진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보다 쉽고 빠르게 도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며 “엠로의 구매 시스템과 AI 소프트웨어는 물론 ERP, 그룹웨어 등 기업 내 기존 시스템과 결합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