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인피니언)는 기존 AUTOSARv4.2.2 용 MCAL에 AUTOSARv4.4.0 지원을 추가해 자사의 AURIX TC3xx 제품 용 MCAL을 확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제 OEM 업체들의 소프트웨어 개발이 용이해질 것이며 ASIL D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ASIL-D를 만족하는 MCAL 소프트웨어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인피니언]
[사진=인피니언]

또한 앞으로 출시될 유지보수 릴리즈(Maintenance Release) 2.25.0에 ASIL D 를 만족하는 소프트웨어 제품이 포함될 예정이다. IEC 61508 SIL-2에 대한 지원은 릴리스 2.30.0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이들 최신 릴리즈는 엔진, 섀시, 안전, 차체 등 자동차뿐만 아니라 상업용/농업용 차량(CAV), 산업 및 선박 등의  AUTOSAR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MC-ISAR AS440 EXT TC3xx의 가장 큰 장점은, ASIL D 충족을 위한 추가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ASIL D 도메인에서 실행할 수 있으므로 소프트웨어 파티셔닝을 용이하게 하고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여 시스템 레벨의 보안 구현을 간소화한다. 

개발자들은 ASIL D를 충족하고 기능안전 인증을 취득한 양산용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개발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시스템 결함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이 드라이버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위한 ISO 21434를 지원한다. 인피니언의 파트너사들을 통해 개발자들을 위한 추가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