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셀바스AI 자회사 셀바스헬스케어가 AI기반 심장진단 영상 혁신기업 울트라사이트(UltraSight) 지분을 취득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셀바스]
[사진=셀바스]

셀바스헬스케어는 12일 공시를 통해 울트라사이트 지분 42만 4000주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미국 FDA 승인을 앞두고 있는 울트라사이트 지분 취득을 통해 ‘AI 원격의료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 솔루션은 지난 해 유럽에서 CE마크, 영국에서 UKCA 마크를 획득했으며, 현재 미국 FDA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 2월 글로벌 기업인 GE헬스케어가 AI 영상 기업인 캡션 헬스(Caption Health)를 인수하면서 AI 초음파 시장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는 휴대용 초음파 장치와 AI 영상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심장 초음파 진단 가이드를 제공한다.

응급 현장 초음파 검사는 의료 전문가는 물론 초음파 검사 숙련도가 낮은 의료진이 진료실, 지역 병원, 검진센터, 외곽 지역 등 환자를 치료하는 모든 장소에서 심장 초음파 측정이 가능하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는 “기존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에 이어 AI 원격의료 시장으로 신규 사업을 확대 중이다. 모기업 셀바스AI의 인공지능 기술과 미국 FDA 승인을 앞둔 울트라사이트의 기술 및 서비스 융합을 통해 AI 원격의료 사업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