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3 세계대중교통협회 총회(UITP Global Public Transport Summit) 어워즈’에서 ‘신기술 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티머니/김태극 티머니 대표이사(왼쪽),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오른쪽) ]
[사진=티머니/김태극 티머니 대표이사(왼쪽),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오른쪽) ]

‘티머니 태그리스(Tagless)결제’는 지난해부터 인천지하철 2호선과 우이-신설 경전철에 시범 서비스를 도입하며 서비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그리스 결제는 모바일 센서장치와 BLE(Bluetooth Low Energy,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기술을 활용해 휴대폰을 소지한 채 지나가기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된다.

세계대중교통협회는 티머니 태그리그 결제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티머니 대표이사 김태극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대중교통 결제 분야 글로벌 리더로서 더 안전하고 편안한 대중교통 결제를 위해 앞으로도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서울시 도시교통실 윤종장 실장은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의 대상 수상을 축하한다”고 하며 “시민들의 더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교통관련 국제기구와 연대를 강화하여 서울의 대중교통 관련 우수 사례를 적극 홍보하여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