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UDC)가 PPG(NYSE: PPG)와 아일랜드 클레어 주 섀넌(Shannon)에 최첨단 OLED 제조시설을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 신규 제조시설은 성장하는 OLED 시장 수요에 발맞춰 UDC의 에너지 효율적인 인광 OLED 발광재료의 생산력을 두 배로 늘리고, 글로벌 제조 기반을 다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진=UDC]
[사진=UDC]

UDC는 1000만 유로(약 145억원)를 초기 투자하고 향후 수백만 유로 규모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단계적인 확장을 이뤄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는 섀넌 지역에 상당한 긍정적 경제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PPG는 신규 제조시설에서 UDC의 고효율 고성능 유니버설PHOLED 소재를 생산하게 된다. 현재 50명의 직원이 이 제조시설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추가 투자가 진행됨에 따라 그 인원이 엔지니어, 운영, 공급망, 합성 화학 및 분석 기술 인력 등을 포함해 최대 100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PPG는 2000년부터 UDC의 인광 OLED 에미터(emitter) 소재를 독점 제조하고 있다. 이번 섀넌 제조시설 또한 양사 간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PPG는 기존의 펜실베니아 주 먼로빌(Monroeville)과 오하이오 주 바버튼(Barberton)에 이어 아일랜드 섀넌에도 OLED 제조시설을 추가하며 글로벌 생산 기반을 한층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스티븐 V. 에이브럼슨(Steven V. Abramson) UDC 사장 겸 CEO는 “새로운 OLED 제조시설 개소식을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UDC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첨단 인광 OLED 소재를 공급하면서 PPG뿐 아니라 아일랜드 정부 및 투자발전청(IDA Ireland)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OLED 디스플레이의 에너지 효율성, 색 재현율 및 수명을 향상시키는 UDC의 인광 OLED 에미터는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에서 노트북, 태블릿, 자동차, TV, 폴더블 및 롤러블 가전제품에 이르는 전 세계 거의 모든 OLED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