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엔비디아가 지포스 RTX 4060 GPU 제품군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RTX 4060 Ti와 지포스 RTX 4060 2종이다. DLSS 3 뉴럴 렌더링과 3세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포함한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의 모든 발전 기능을 높은 프레임률로 제공한다. 가격은 299달러부터 시작한다.

[사진=엔비디아]
[사진=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Ti 및 지포스 RTX 4060은 독보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인기 있는 60시리즈 제품 중 최신 게임 콘솔의 2배에 달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다. 여기에는 최고의 게임에서 프리미엄 이미지 품질을 즐기기 위한 레이 트레이싱도 포함된다.

엔비디아 글로벌 지포스 마케팅 부사장인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은 “RTX 4060 제품군은 게이밍 배틀 박스 제작에서부터 AI 지원 제작 스테이션 구축까지 PC 게이머에게 1080p에서의 뛰어난 성능과 가치를 모두 제공한다. 놀라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이 GPU는 299달러부터 시작하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에이다 러브레이스와 DLSS 3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포스 RTX 4060 제품군은 현재 DLSS를 지원하는 300개 이상의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타이틀 반지의 제왕: 골룸(The Lord of the Rings: Gollum)과 디아블로 IV(Diablo IV)에 DLSS 3가 포함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 5용 DLSS 3 플러그인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DLSS 3는 더욱 부드러운 게임플레이를 위한 새로운 고품질 프레임을 생성하여 실시간 게임에서 AI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AI를 사용하여 저해상도 인풋에서 고해상도 프레임을 제공하는 DLSS 초해상도(Super Resolution)와 함께 사용하면 성능이 크게 향상된다. 더불어 인풋 지연을 줄여주는 엔비디아 리플렉스(NVIDIA Reflex)를 통해 뛰어난 반응성을 유지한다.

지포스 RTX 4060 Ti는 RTX 2060 슈퍼 GPU보다 평균 2.6배, 지포스 RTX 3060 Ti GPU보다 1.7배 더 빠르다. 프레임 생성이 없는 타이틀의 경우, RTX 4060 Ti는 RTX 2060 슈퍼 GPU보다 1.6배 빠르다.

RTX 4060 Ti의 메모리 서브시스템은 32MB의 L2 캐시(cache)와 8GB 또는 16GB의 초고속 GDDR6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RTX 4060에는 24MB의 L2 캐시와 8GB의 GDDR6가 있다. L2 캐시는 GPU의 메모리 인터페이스에 대한 요구를 줄여 궁극적으로 성능과 전력 효율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셰이더 실행 재정렬(Shader Execution Reordering), 최첨단 오파시티 마이크로맵(Opacity Micromap), 변위된 마이크로 메시 엔진(Displaced Micro-Mesh Engines)등의 발전 덕분에 레이 트레이싱 성능이 이전 세대보다 크게 향상됐다. 이러한 혁신 덕분에 가장 까다로운 게임도 여러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지포스 4060 GPU 제품군은 크리에이터에게 보다 접근하기 쉬운 시작 가격으로 RTX 가속 및 AI 도구를 제공하는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 플랫폼과 함께 제공된다. 

이 플랫폼은 라이브 스트리머, 영상 편집자, 3D 아티스트 등을 지원하며 110개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앱을 슈퍼차지한다.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NVIDIA Studio Drivers)를 통해 지속적인 안정성을 제공하며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 캔버스(Canvas) 및 브로드캐스트(Broadcast)와 같은 강력한 AI 기반 스튜디오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포함한다.

영상 편집자는 자동 리프레임, 스마트 오브젝트 선택, 깊이 추정과 같은 다양한 AI 툴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와 같은 주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AV1로 내보내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