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오라클은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 웨어하우스(ADW)와 관련된 신규 혁신 기능들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오라클]
[사진=오라클]

ADW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분석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이다. 오라클은 발표한 혁신 기능들을 통해 기존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레이크의 독점적이고 폐쇄적인 특성을 뛰어넘는 데 성공했다.

오라클 ADW는 데이터베이스 전반에 대한 네이티브 멀티 클라우드 기능 및 개방형 표준 기반의 데이터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고유한 로우 코드 기반 도구를 활용해 데이터 통합 및 분석을 간소화하며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동일한 비용으로 초고속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레이크의 경제성 또한 크게 향상시키는 데 성공했다.

고객사들이 자사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레이크 아키텍처를 개선함에 있어 비용 효율성 및 성능 중 어느 한 쪽도 희생할 필요가 없어졌음을 의미한다.

체틴 오즈부턴(Çetin Özbütün) 오라클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기술 담당 총괄 부사장은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최신 혁신 기능은 고객사가 어디서든 보다 간단히 데이터를 쿼리 및 관리, 공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오라클은 앞으로도 데이터 관리 시스템의 한계를 확장해 모든 주요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 및 데이터 유형과 관련된 성능, 자동화, 멀티 클라우드 통합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