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판교 사옥에서 BGF네트웍스, GS넷비전, 세븐일레븐, 이마트24와 ‘리테일 테크 및 광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좌측부터) 이마트24 최은용 상무, BGF네트웍스 황환조 대표, 카카오모빌리티 안규진 사업부문총괄 부사장, GS넷비전 권기환 대표, 세븐일레븐 손승현 상무.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좌측부터) 이마트24 최은용 상무, BGF네트웍스 황환조 대표, 카카오모빌리티 안규진 사업부문총괄 부사장, GS넷비전 권기환 대표, 세븐일레븐 손승현 상무.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카카오모빌리티 안규진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BGF네트웍스 황환조 대표, GS넷비전 권기환 대표, 세븐일레븐 손승현 상무, 이마트24 최은용 상무 등이 참석해 편의점 내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편의점 4사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 매장 내외부에 설치돼 있는 약 9300여 개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플랫폼을 접목해 리테일 테크 기반의 광고 사업을 고도화하는 한편, 국내 최초로 편의점 4사 통합 광고 상품을 기획하여 출시하기로 뜻을 모았다.

나아가, 각 사의 역량을 기반으로 라스트마일 및 리테일 테크 분야에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구체화하고 리테일 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장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카카오모빌리티 광고 마케팅 웨비나'를 개최하며 모빌리티 플랫폼 기반의 멀티미디어·광고 생태계 구축 비전을 공개한 바 있다. 향후 카카오모빌리티가 축적해 온 기술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동 맥락에서 소비자에게 유용한 멀티미디어·광고를 제공하는 동시에, 중소 광고 매체사·대행사의 디지털화를 돕고 영업 효율을 높여 상생의 플랫폼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편의점 4사와의 협업을 통해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리테일 테크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카카오모빌리티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버스, 지하철, 옥외 전광판 등 보다 다양한 이동 맥락에서 소비자와 광고 생태계 참여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마케팅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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