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NXP 반도체가 글로벌 프리미엄 스마트 전기차 시장의 선도 브랜드인 니오가 NXP의 획기적인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을 포함한 선도적인 차량용 레이더 기술을 채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사진=NXP]
[사진=NXP]

NXP의 최신 4D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은 기존 레이더를 크게 능가하는 이점을 제공하는 강력한 기술이다. 이 솔루션은 오늘날 차량의 전방 레이더 성능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고속도로 및 복잡한 도시 시나리오에서 차량이 최대 300m 거리의 다른 차량 및 취약한 도로 사용자와 같은 물체를 감지하고 분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도로의 안전성과 최종 사용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OEM은 자율주행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안전 및 편의 기능 도입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다. NXP의 이미징 레이더 기술은 레이더의 기능을 범위와 속도 측정에서 방향, 도착 각도, 고도 측정으로 확장한다. 미세 해상도 포인트 클라우드(find-resolution point cloud)는 환경 매핑과 장면 이해를 향상시켜 거의 모든 날씨와 조명 조건에서 물체의 속도를 측정하는 동시에 사람의 시각 범위를 벗어난 물체를 감지하고 분류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도로 안전을 개선하고 생명을 구하는 데 핵심적인 단계로 차량이 대형 배달 트럭 가까이에서 주행 중인 오토바이나 주차된 차량 사이로 도로에 진입하는 어린이를 볼 수 있도록 한다.

NXP의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은 첨단 고성능 전방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선택지다. 이 제품은 NXP의 전체 레이더 제품군에 속하며 레이더 플랫폼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계 재사용과 원활한 성능 확장성을 제공한다. 레이더 프로세서와 트랜시버 칩셋이 결합되어 고성능 RF 기술로 효율적인 첨단 레이더 프로세싱을 제공함으로써 레벨 2+ 이상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