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티맥스오피스가 올 상반기에 앱 제작 솔루션 ‘SuperUX’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티맥스오피스]
[사진=티맥스오피스]

SuperUX는 티맥스오피스에서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노코드 기반의 UI/UX 솔루션으로, 티맥스 그룹에서 준비하는 슈퍼앱의 핵심 기능이다. 개발자 한정의 로우코드 플랫폼을 넘어 ‘비개발자도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할 수 있는 노코드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최소한의 코드를 이용해 앱을 개발한다는 의미의 ‘로우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솔루션과 달리 전면 노코드 방식을 내세우는 점이 특징이다.

한 번의 개발로 다양한 실행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해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운영체제 및 PC, 모바일 등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적용이 가능하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컴포넌트 배치와 와이어프레임, UX 템플릿 제공 등으로 직관적인 개발 환경을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한다.

프론트엔드 영역 뿐 아니라 백엔드와의 편리한 로직 설정 및 서비스 연동 개발이 가능해 앱 화면의 구성부터 앱의 배포까지 쉽고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다. 개발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도 SuperUX 하나로 기획부터 배포까지 이르는 통합적 관리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컴포넌트와 그리기 도구, 3D 방식의 메타버스 컴포넌트 제작 등 폭넓은 기획 및 제작 환경을 제공해 완성도 높은 앱 제작이 가능한 환경을 선도하고자 한다. 필기 기능이나 동시 편집, 버전 관리 기능이 탑재됐으며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가 각 역할에 맞게 작업이 가능하도록 앱이 구성됐다.

이동석 티맥스오피스 대표는 “실시간 동시 작업 등 협업 기능 강화로 특히 IT업계의 업무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맥스오피스는 자유도 높은 컴포넌트 제작 방식과 쉬운 화면 배치를 자랑하는 SuperUX로 국내 노코드 열풍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