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과 전자제품에 IoT가 기본인 시대가 올 것

에누리닷컴이 2016년 주목 기술로 사물인터넷(IoT)을 선정했다.

사물인터넷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다양한 제품들을 인터넷으로 연결시키는 기술이다.

블루투스 LE와 Wi-Fi 등 무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사물인터넷을 사용하면 외부에서 실내 전자제품들을 제어하거나 신체측정데이터를 자동으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 열쇠 분실 방지 위치추적기

이 외에도 활용범위가 다양해 최근 폐막한 국제가전전시회(CES 2016)에서도 이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들과 서비스가 소개됐다.

에누리닷컴이 국내에서 사물인터넷 분야를 공략하고 있는 기업을 조사한 결과 대표적인 기업으로 LG유플러스를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통합 IoT 서비스를 활용해 가전제품 제조사들과 사물인터넷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린나이와 함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온도조절, 예약 등이 가능한 보일러를 출시하기도 했다.

유플러스 뿐만 아니라 샤오미도 적극적으로 사물인터넷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샤오미 홈킷(사물인터넷 연결 센서)와 연동해 창문 열림 상태를 확인하고 작동하는 공기청정기 미에어와 사용자의 움직임을 확인해 자동으로 점등 및 소등이 되는 이라이트 등 에누리닷컴은 사이트내 샤오미 IoT제품이 인기순위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에누리닷컴 관계자는 “에누리닷컴에도 사물인터넷 관련 제품 등록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근시일내로 대부분의 생활용품과 전자제품에 사물인터넷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는 시대가 올 것”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