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티맥스메타버스가 산학협력의 연계적인 발전과 기술 인력양성을 위해 지난 4월 28일 국립공주대학교에서 김민석 티맥스메타버스 대표와 김건수 국립공주대학교 예술대학 예술대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티맥스메타버스]
[사진=티맥스메타버스]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구리빙디자인학과, 게임디자인학과 등 예술대학 7개 학과 학생들의 작품 전시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한 것이다. 두 기관은 메타버스 환경 플랫폼의 공동연구로 새로운 디지털 시장을 선점하고 더 나아가서 메타버스 대학교육 환경 개발을 통해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고자 한다.

김민석 티맥스메타버스 대표는 “최근 전 세계 대학교육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교육이 많아진 바, 국립공주대학교 예술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슈퍼앱 기반의 메타버스 대학교육 환경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건수 국립공주대 예술대학장은 “한류의 주축인 게임, 영상, 카툰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학생의 작품전시를 가상공간에 구현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대학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맥스메타버스는 예술대학 7개 학과 학생들 대상 사업 및 연구과제에 공동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교수 및 연구원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 협력을 지원하는 등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기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