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영상 생성 AI SaaS ‘VCAT.AI(QMDLZOT)’가 생성형 AI 기술 강화를 위해 신진우 카이스트 AI 대학원 석좌교수를 연구 고문으로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신진우 교수가 브이캣의 연구소를 방문한 모습. [사진=브이캣]
신진우 교수가 브이캣의 연구소를 방문한 모습. [사진=브이캣]

신진우 교수는 기계학습·AI 분야 학회인 ICML, ICLR, NeurIPS에 공개한 논문 수로 2020년 기준 전 세계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 김재철 AI 대학원과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석좌교수(공동소속)로 인공지능, 기계학습, 딥러닝 분야를 연구 및 교육한다.

브이캣은 상품 URL만으로 광고 영상과 배너 이미지를 제작하는 AI 기술 기반 서비스다. 신진우 교수와의 협력은 차세대 영상 자동생성 기술 고도화를 위함이다. 2D 이미지를 3D로 변환하는 NeRF 모델과 Text-to-Video 모델을 활용한다.

전찬석 브이캣 대표는 이번 협업을 “최신 영상 생성형 AI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 실용성과 생성 속도 향상에 중점을 둔다”며 “특히 Stable Diffusion과 같은 이미지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 생성을 시도하는 경우 발생하는 불완전한 영상 품질을 서비스 가능한 생성 속도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사업 확장으로 실시간 처리되는 영상 데이터의 양이 증가할 것 또한 대비한다. 대량의 영상이 제작됨에 따라 빠른 처리 속도를 위한 기술 최적화가 중요해지면서 실시간 처리 기술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국내외 사용자들은 일관된 품질의 광고 영상과 이미지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신진우 교수는 “SOTA 모델을 논문으로 증명하는 것을 넘어 브이캣과 협력으로 이를 상용화할 것”이라며 “국내 최고 생성형 AI 기술을 전 세계 이용자들이 직접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고무적이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