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보안성·회복탄력성 보장

[테크월드뉴스=김영민 기자] 최근 10년간 디지털 전환과정을 거치며 많은 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시대를 맞이했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 모델의 구축도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됐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율적인 보안시스템 구축와 최적화 및 자동화는 매우 중요해졌다.

A10 네트웍스는 다중 레이어 보안의 자동화와 회복탄력성을 보장하는 썬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콘트롤러(Thunder 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ADC)와 패스트리(Fastly)의 새로운 A10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을 결합한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미지=A10 네트웍스]
[이미지=A10 네트웍스]

기업이 더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 모델을 원하는 상황에서, 통합 기술로 거짓 양성(false positives) 발생을 줄이고, 보안을 자동화해 빠른 응답속도의 효율성 높은 전략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고성능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종합 솔루션은 실속있는 클라우드 경제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결과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보안과 회복탄력성 개선

A10 네트웍스는 패스트리 기술을 적용한 A10 차세대 웹애플리케이션방화벽(WAF)을 A10 Thunder ADC 솔루션의 통합 애드온으로 내놓았다. A10 Thunder ADC와 A10 차세대 웹애플리케이션방화벽(WAF)을 통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설치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웹 방어 기능을 향상시키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상 머신이나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를 비롯해 여러가지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A10 Thunder ADC는 대규모 환경에서 DDoS 보호, 인증 및 프로토콜 검사 기능도 수행한다. 통합 A10 차세대 WAF는 심층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루션은 기본 어플리케이션 진입점에 위치하기 때문에 단일 배포로 개별 서버에 엔드포인트 구축 없이 단일, 수백 심지어 수천 개의 어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프론트엔드에서 처리할 수 있다. 보안 어플리케이션 배포 시간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에밀리 프리드버그(Emily Friedber) Fastly 글로벌 파트너십 그룹 부사장은 “A10 네트웍스는 고성능 어플리케이션 배포 및 보안을 제공하며,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심층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상호 공유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솔루션”이라며 “패스트리에서는 최초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전달 컨트롤러를 만들었고 A10네트웍스의 고객에게 최고의 WAF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미지=A10 네트웍스]
[이미지=A10 네트웍스]

◆ 오버헤드‧중단 최소화, 애플리케이션 보호가지

A10 Thunder ADC 및 A10 차세대 WAF는 전통적인 독립형 또는 기존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보다 우수한 능력을 제공하는 일련의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최신 웹 위협에 대응해 OWASP 상위 10개 위험을 완화하고, DDoS 보호, 인증 및 TLS/SSL 복호화를 포함해 제공하는 계층적 방어와 ▲고급 로드 밸런싱, ADC 캐싱 및 패스트리 클라우드 서비스로 최적화된 Thunder ADC에 완전히 통합된 단일 장치 솔루션으로 작동한다. 고객은 A10네트웍스를 통해 한곳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IT 팀에 대한 학습 기간이 별도로 필요 없으며, 약 90% 의 패스트리 사용자가 차단 모드에서 실행돼 배드 트래픽만 차단해 거짓 양성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등 사용 용의성도 갖췄다. ▲비용 효율성도 높다. 튜닝 작업이 거의 필요없는 우수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패스트리의 탁월한 네트워크 러닝 익스체인지(NLX) 및 SmartParse 기술로 임계값 수정(thresholding)을 통해 거짓 양성을 줄이는 등 매우 효율적인 자동 감지 및 차단이 가능해진다. ▲계정 탈취(AT0), 열거 및 DDoS와 같은 최신의 공격 벡터로부터 보호하며, 가장 인기있는 DevOps 및 SIEM 도구와 통합돼 기업 DevSecOps 팀에 적합하다.

미코 디지니(Mikko Disini) A10 네트웍스 제품 라인 관리 부사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우수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보안을 제공하는 파트너를 선택할 때 패스트리는 최선의 선택이었다”면서 “패스트리는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 (WAAP)에 대한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커스터머 초이스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결합된 솔루션은 고객이 보안과 탄력성을 보장하면서 보안 팀의 운영 부담을 줄이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