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왼쪽부터)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과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 [사진=넷마블]
(왼쪽부터)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과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 [사진=넷마블]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등극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진출하며 MZ세대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