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영민 기자] 반도체 메모리 솔루션 글로벌 공급업체 윈본드 일렉트로닉스(Winbond Electronics, 윈본드)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자사 메모리칩과 ST STM32 시리즈의 최적화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윈본드]
[사진=윈본드]

윈본드의 ST 파트너 프로그램 가입은 자사 메모리칩과 ST STM32 시리즈의 성능 최적화를 통해 산업시장에서 제공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ST가 최근 발표한 STM32U5 초저전력 MCU의 메모리 버퍼에 대한 지원도 확대한다.

ST의 STM32 시리즈는 Arm Cortex 32비트 코어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약 20개의 장치에서 성능, 에너지 효율 및 주변기기 최적화로 다양한 산업 및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윈본드는 우선 고급 주변 장치, IoT 보안 하드웨어 및 관련 인증, 칩의 높은 전력 효율 등의 기능을 통합하는 DDR3 다이내믹 RAM을 ST STM32MP1 시리즈 MPU와 결합할 예정이다. 최대 2개의 Cortex-A7 코어도 포함된다.

시에라 라이(Sierra Lai) 윈본드 모바일 DRAM 이사는 “윈본드와 ST가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함으로써, 제품 개발자는 우리의 메모리를 STM32 장치와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며 "우리의 메모리는 작은 크기, 전력 절약 설계, 상호 연결을 단순화하고 PCB 비용을 절감하는 낮은 핀 수 패키지와 같은 속성을 제공하는 임베디드 프로젝트에 완벽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이어 “윈본드는 10년 동안 경쟁력 있는 DDR3 제품을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10년 이상 우수한 고객 지원과 제품 품질로 DDR3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윈본드]

윈본드의 하이퍼램(HyperRAM)을 사용하면 SDR 및 이전 DDR 세대와 같은 구형 인터페이스를 교체해 전체 시스템 전력 절감 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기존의 PSRAM 성능 향상도 꾀할 수 있다.

윈본드의 DDR3는 MPU의 메모리 버퍼를 지원해 고성능과 최첨단 보안이 모두 필요한 Industry 4.0, Smart Homes, 스마트 미터링 및 HMI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을 향상시킨다.

한편 ST 파트너 프로그램은 ST 장치를 프로젝트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품 및 서비스 전체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설계, 출시, 시간 등의 문제 해결을 돕는다.

알레산드로 말로베르티 ST 파트너 에코시스템 책임자는 “고객은 ST 공인 파트너를 선택함으로써 설계 및 개발 활동을 빠르게 할 수 있는지 효율적인 제품,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며 “ST 파트너 프로그램은 고객, 파트너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부가가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