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로보락이 신제품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로보락]
[사진=로보락]

로보락 S8 플러스는 지난해 출시된 후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로보락 S7 플러스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로보락 S8 플러스는 기존 로보락 S7 플러스에 없던 3D 구조광 적외선 방식의 장애물 회피 기능과 IR 방식의 적외선 기술을 탑재해 장애물 인식 및 회피 기능이 향상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어두운 공간에서도 양말, 장난감 등의 장애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플래그십 모델인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와 동일하게 듀오 롤러 라이저 브러시(Duo Roller Riser Brush)를 탑재해 머리카락이나 이물질 엉킴을 예방하고 기존보다 크고 무거운 이물질도 강력하게 흡입한다. 기존 제품 대비 240% 향상된 6000Pa(파스칼)의 흡입력을 갖춰 진공 청소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

로보락 S8 플러스는 음파 진동 물걸레질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됐다. 분당 최대 3000회 진동하는 음파진동 물걸레 청소를 통해 바닥에 말라붙은 얼룩과 먼지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청소 도중 카펫 감지 시 물걸레 모듈을 자동으로 올려주는 오토 리프팅 기능을 갖췄으며, 2.5L의 대용량 먼지통을 탑재해 최대 7주간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줘 소비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로보락은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로보락 프로 울트라 ▲로보락 S8 플러스 ▲로보락 S8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로보락 S8 시리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리차드 창(Richard Chang)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합리적인 가격에 로보락 로봇청소기의 뛰어난 청소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의 성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킨 로보락 S8 플러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