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위지윅스튜디오는 관계사인 셀바스AI(셀바스)에 자기주식 8만 3864주를 매각한다고 12일 공시했다. 주당 가격은 12일 종가인 1만 4790원으로, 총 매도금액은 약 12억 4000만 원 규모다.

[사진=위지윅스튜디오]
[사진=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은 지난 21년 양사간 기술적 시너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셀바스와 관계를 맺었다. 지난해 8월에는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투자에 참여했다. 지난달 셀바스와 비전 AI 전문 기업인 ‘메라커’와 3개사간 ‘AI기반 디지털트윈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을 골자로 한 공동 업무 협약식을 발족하며 신규 사업 공동 추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박관우 위지윅 대표는 “AI트윈은 배우나 아이돌 등 아티스트가 한시성이라는 핸디캡을 넘어 하나의 IP로 다시 태어나게 해줄 것”이라며 “위지윅그룹의 영화, 드라마, 예능 출연 뿐 아니라 광고모델활동 등 다양한 BM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지난 업무협약식에서 밝힌 바 있다.

위지윅 관계자는 “위지윅은 2021년 5월 시어스랩 투자를 시작으로 같은해 메라커, 다음해 셀바스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며 AI 기술 및 유관 밸류체인 확보에 힘써왔다”며 “관련 시장이 점점 커져가는 상황에서 위지윅이 구축한 ‘AI 얼라이언스’가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