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의 올해 첫 포문을 열며, 게임문화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돌봄 아동 및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게임을 테마로 한 놀이공원 콘텐츠를 선보였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이다.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를 담아 지역사회 곳곳을 찾아간다. 2019년 10월 도입된 이래 경기도 성남시에서 전라남도 장흥군 등으로 지역을 확대해왔다. 지금까지 총 26회, 7000여명의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게임문화 경험을 제공했다.

올해 첫 캠페인에는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 방침에 따라 아동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실내외 놀이 활동이 추가됐다. 버스 내부에 4D 의자 및 VR 영상을 설치해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휠체어 이용자를 배려한 ‘ㄷ’자형 볼풀장에서 펼쳐지는 ‘볼풀 게임’ 등 다양한 놀이 콘텐츠가 제공됐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는 경기도 관내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발굴해, 더 많은 사람들이 게임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적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날이 있는 이번 4월 중에 성남시 특수교육기관인 성남혜은학교 재학생과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환아들을 대상으로 각각 캠페인을 추가 진행한다. 다문화 가정, 성남시 외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 등 캠페인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