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다양한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새롭고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3.1’을 출시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이미지=에픽게임즈]

트윈모션은 건축, 자동차·운송, 패션,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고퀄리티 시각화를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트윈모션 2023.1은 ▲새롭게 향상된 UI ▲산업별 신규 템플릿 ▲패스 트레이서 향상 ▲신규 및 향상된 머티리얼 ▲새로운 포즈와 표준 에셋 ▲그 밖의 작업의 편의성을 위한 향상된 다양한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새롭게 향상된 UI는 에픽 에코시스템의 다른 툴과도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UI이다. 사용자가 쉽게 배워 사용할 수 있고 컨트롤에 접근하는 데 필요한 클릭 수도 전보다 줄어 생산성이 높아졌다.

산업별 신규 템플릿은 다양한 실내외 환경을 갖춘 새로운 템플릿이다. 시간을 절약시켜주고 반복작업을 줄여주며 멀티 카메라 뷰 기능을 제공한다. 템플릿에 있는 에셋으로 바꾸기만 하면 바로 미디어를 익스포트할 수 있어 시각화 프로젝트를 빠르고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몇 가지 새로운 절차적 사이클로라마 에셋도 추가돼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촬영에 사용되는 곡선 배경을 시뮬레이션해 배경이 사라지는 것처럼 만들어 제품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다. 각 에셋의 너비, 깊이, 높이는 물론 반경까지 조정할 수 있어 제품의 스케일과 비율에 맞는 배경을 제작할 수도 있다.

패스 트레이서도 향상됐다. 패스 트레이서는 트윈모션 2022.1에 도입된 기능이다. 클릭 한 번으로 오프라인 렌더링과 비슷한 수준의 최종 픽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수백 개의 고퀄리티 퀵셀 메가스캔을 포함한 데칼, 볼류메트릭 포그를 지원하고, 개선된 스카이 렌더링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버전에는 트윈모션의 기존 라이브러리에 신규 및 향상된 머티리얼이 추가됐다. 크게 제품 시각화 머티리얼, 자동차 페인트 및 유리 머티리얼 라이브러리가 있다.

제품 시각화를 위해 패브릭, 가죽, 플라스틱, 메탈 카테고리에 78개의 새로운 머티리얼이 추가됐다.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이 신규 머티리얼들은 4K 텍스처와 함께 제공돼 클로즈업 카메라 뷰에 적합하다. 쉬운 검색을 위한 태그가 추가돼 다양한 산업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시각화를 위해 플레이크, 오렌지 필 등, 자동차 페인트에 특화된 효과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파라미터와 기능을 갖춘 새로운 머티리얼도 34개가 추가됐다. 카멜레온 페인트, 펄 페인트를 비롯한 다양한 자동차 마감재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유리 머티리얼의 경우, 기본 머티리얼이 향상돼 패스 트레이스 사용 시 컬러 그림자가 구현되는 유리, 반투명 유리 등 다양한 머티리얼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에는 22개의 신규 머티리얼이 추가돼 더욱 다양한 유리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트윈모션의 기본 에셋 라이브러리 역시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트윈모션 2022.2 이후 여름, 회사, 건설, 여행, 대학 등의 카테고리에 300개 이상의 새로운 포즈가 추가됐다. 스포츠 장비, 스토리지, 장식, 욕실, 오피스, 의료 카테고리에 약 1000개의 표준 에셋이 추가됐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완전히 탈바꿈한 신규 UI, 향상된 패스 트레이싱, 다양한 산업별 템플릿과 에셋 등으로 더 쉽고 강력해진 트윈모션의 신규 버전 2023.1이 출시됐다”며 “더 생산적이고 폭 넓어진 기능으로 무장한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을 건축을 넘어 자동차·운송, 패션, 제품 디자인 등 각산업의 크리에이터들께서 마음껏 활용해보기시를 바란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