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인피니언 하이엔드 AURIX TC4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용 플랫폼 개발

[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콘티넨탈과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서버 기반 자동차 아키텍처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16일 밝혔다. 목표는 최대 100개 이상 개별 제어 유닛 대신 중앙 고성능 컴퓨터(HPC)와 몇 개의 강력한 구역 제어 장치(ZCU, Zone Control Units)를 갖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전기/전자(E/E) 아키텍처를 구축하는 것이다. 콘티넨탈은 현재 ZCU 플랫폼에 인피니언의 AURIX TC4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적용하고 있다.

[사진=인피니언]
[사진=인피니언]

AURIX TC4의 특수 저장 기술 덕분에 차량 소프트웨어는 대기 상태이다. 시동을 켜자마자 주차 보조, 에어컨, 히터 및 서스펜션 등의 기능이 즉시 준비된다. 콘티넨탈은 플랫폼 접근 방식으로 자동차 제조업체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지원한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HPC 및 ZCU의 수, 상호 작용 방식, 차량 내 배치 방식을 개별적으로 구성함으로써 필요에 따라 아키텍처를 맞춤화할 수 있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CTO 질 마비레(Gilles Mabire)는 “새로운 아키텍처 솔루션을 통해 콘티넨탈 오토모티브는 미래에 적합한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 차량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점점 더 많은 컴퓨팅 성능과 점점 더 복잡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다”라며 “콘티넨탈의 새로운 아키텍처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길을 열어가고 있다. 인피니언과의 협력은 고객을 위해 이러한 개발을 빠르게 구현하는 데 필수적인 단계”라고 말했다.

3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TC4x는 성능, 메모리 및 하우징 측면에서 이전 세대인 AURIX TC2x 및 TC3x와 동일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AURIX TC4x는 ZCU 및 HPC에 사용하도록 설계됐으며 레이더, 섀시 및 안전, 파워트레인/전동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 핵심은 인피니언이 사용하는 RRAM(Resistive RAM) 메모리 기술이다. 이 기술은 이미 현금 없는 결제 및 보안 인증과 같은 칩 카드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제 처음으로 자동차 분야에 RRAM 기술이 적용됐다.

AURIX TC4x 제품은 필수 차량 시스템의 기능을 효과적이고 빠르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차량 시동을 걸면 주차 보조, 에어컨, 히팅, 서스펜션 같은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AURIX TC4x 아키텍처는 필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거의 항상 대기 상태로 유지하도록 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의 무선 업데이트를 훨씬 빠르고 보안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은 “콘티넨탈과의 협력을 통해 RRAM 기술을 자동차에 도입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인 AURIX TC4x는 차세대 E/E 아키텍처를 위한 주요 빌딩 블록으로, 효율성, 안전성 및 편의성 측면에서 차세대 자동차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