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토탈 솔루션 선봬

[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 공장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국내에도 스마트 공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각 산업에서 자동화에 대한 니즈가 커지는 가운데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국내 제조산업의 혁신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사진=로크웰 오토메이션]
[사진=로크웰 오토메이션]

올해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등으로 진행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한다는 약속을 담은 ‘Results Achieved’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AR/VR, 클라우드 등을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분야부터 독립형 카트 기술(Independent Cart Technology, ICT) 제품군 등 하드웨어 분야까지 스마트공장 및 산업자동화 최신 솔루션과 제품군을 전시한다.

최근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주력하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테마에서는 ▲VR/AR 애플리케이션, 산업용 사물인터넷 플랫폼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수트(FactoryTalk InnovationSuite) ▲씬 클라이언트 관리 소프트웨어 씬매니저(ThinManager)를 선보인다.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수트는 하나의 포괄적 솔루션으로 IIoT, 데이터 분석, AR 및 머신러닝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테마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모듈형 공장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팩토리토크를 제시한다. 역량 강화 솔루션 테마에서는 스마트 공장 관리를 위한 팩토리토크 엣지 게이트웨이(FactoryTalk Edge Gateway), 배치(Batch), 데이터 뷰(Data View), 로직스(Logix) AI 등을 전시한다.

또 커넥티드 서비스 솔루션 테마에서는 공장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산업 전반을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 NSS(Network Security & Service)를 공개한다. 파트너사 시스코와 클래로티도 공동 마케팅 형태로 부스에 참여해 각각 산업용 무선 솔루션,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소개한다. 3사는 공동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지속 협업을 추진한다. 마지막 생산 최적화 테마에선 EV 배터리와 반도체 등 ICT 제품군을 소개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존에서 VR/AR 애플리케이션 실제 데모도 시연한다. AR 솔루션은 작업 효율성 및 교육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지 관리 워크 플로우 효율화, 작업 개선, 원격 지원이 가능해 이슈당 평균 42%의 다운타임(시스템 이용 불가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로크웰 오토메이션 부스 가이드 투어’를 개최, 부스에 마련된 5개 테마를 투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모든 투어 참여 방문자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스마트공장, 산업자동화는 다수의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는 과제 중 하나이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각 기업의 상황과 니즈에 맞는 솔루션과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풍성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자사가 보유한 최신, 최적 솔루션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국내 스마트 공장 확대와 산업 자동화에 관심 있는 제조기업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