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밀도 및 업계 최고수준 저전력 구현

[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소형 폼팩터 전자 기기에 최적화된 셈퍼(SEMPER) 나노 NOR 플래시 메모리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인피니언]
[사진=인피니언]

피트니스 트래커, 히어러블, 헬스 모니터, 드론, GPS 트래커 같은 첨단 웨어러블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정밀한 추적, 중요 정보 로깅, 강화된 보안, 잡음 제거 등의 기능을 위해 더 적은 공간에 더 큰 용량의 메모리를 필요로 한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블루투스 지원 헤드셋 및 헤드폰 시장은 연평균 25% 성장해 2024년에는 10억 개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됐다.

더 큰 메모리 용량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디자이너들은 제한된 보드 공간과 최대 배터리 수명이라는 과제에 직면하게 됐다. 인피니언 셈퍼 나노 NOR 플래시는 업계 최초로 고밀도, 소형 풋프린트, 업계 최고의 저전력을 모두 겸비한 솔루션으로 견고한 엔지니어링 및 설계 지원을 제공한다.

256MB 및 1.8V 구성으로 산업용, 상업용으로 제공되는 인피니언의 플래시 메모리는 40MB/s SPI 쓰루풋을 제공하고 업계 최고의 대기 전류 및 동작 전류를 달성한다. 내장된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은 신뢰성을 높였다. 구성가능한 섹터 아키텍처는 코드 또는 데이터 저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셈퍼 솔루션 허브가 해당 제품군을 지원한다. 셈퍼 솔루션 허브는 원스톱 포털로 셈퍼 나노 플래시를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빌딩 블록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툴 등 자원을 사용해 고객은 설계 작업을 단축하고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셈퍼 나노 피모드(Pmod) 호환 메모리 모듈을 제공하므로 하드웨어 개발 플랫폼을 손쉽게 조립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셈퍼 나노 NOR 플래시는 초소형 폼팩터로 제공되며 전력 소모가 매우 낮다. 인피니언 특허 기술인 마이로비트(MIRRORBI) 기술을 적용했으며 KGW(known good wafer), WL-CSP(wafer-level chip scale package), BGA 형식으로 제공된다. 256MB 밀도, 1.8V 동작, 초당 최대 40MB SPI 쓰루풋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SEMPER 솔루션 허브는 설계 프로세스를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 포털에서 양산 등급 드라이버와 애플리케이션 코드 예제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피니언과 서드파티 업체들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시스템 보드를 비롯해서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한 하드웨어 키트, MCU 및 IDE(통합 개발 환경)를 제공한다.

지원되는 아키텍처는 인피니언의 PSoC 6와 AURIX TC375, 라즈베이 파이, 엔비디아 젯슨 나노(Jetson Nano) 등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