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사용자, 네이버 55만개 온라인 가맹점서 결제
네이버페이 통해 삼성페이 MST 오프라인 결제

[테크월드뉴스=김창수 기자] 삼성전자는 네이버파이낸셜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모바일 결제 경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왼쪽부터)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한지니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 [사진=삼성전자]
(왼쪽부터)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한지니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 [사진=삼성전자]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결제와 월렛(Wallet) 부문에서 협업한다. 아울러 사용자들의 보다 편리한 디지털라이프를 위해 지속 협력키로 했다.

양사 협업을 통해 우선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한층 강화된 온라인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55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의 오프라인 결제 경험도 한층 강화된다.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은 삼성페이 결제 가능한 전국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MST(마그네틱보안전송) 결제 방식을 통해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각각의 서비스가 시행될 수 있도록 협력을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에도 사용자에게 더 나은 디지털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방안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삼성전자와의 협력으로 3150만명에 달하는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삼성페이를 통해 전국 대부분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한 사용성과 혜택을 온라인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새로운 디지털라이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 한지니 부사장은 “네이버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편리한 모바일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 결제 생태계 확대와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