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업체 ‘엠버 엔터테인먼트(엠버)’를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갈라게임즈, ‘엠버 엔터테인먼트’ 인수. [이미지=갈라게임즈]
갈라게임즈, ‘엠버 엔터테인먼트’ 인수. [이미지=갈라게임즈]

엠버 인수로 갈라게임즈는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하고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엠버는 2011년에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야옹 매치와 드래곤 스트라이크, 드래곤스톤 등 15종의 다양한 게임을 선보였다. 엠버는 현재까지 2000만 명의 이용자와 1억 달러(약 1250억 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다.

갈라게임즈는 엠버의 게임을 독자 게임 전용 블록체인 ‘자이리’를 통해 온보딩할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야옹 매치와 드래곤 스트라이크가 올 상반기 온보딩된다. 온보딩 과정에서 야옹 매치의 이용자가 소유한 모든 고양이는 디지털 자산이 된다. 드래곤 스트라이크는 ‘주조 스크롤’을 활용해 게임 내 영웅 캐릭터를 대체불가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갈라게임즈는 이번 엠버 인수를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으로 구축한다. 갈라게임즈는 지난 2일 게임과 음악,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로드맵을 발표했다. 향후 26종의 게임에 대해 크로스플랫폼 또는 모바일 플레이를 지원하겠다고 알렸다. 국내 게임 개발사인 엔트로이, 유니플로우와 함께 PC·모바일 멀티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에릭 쉬어마이어 갈라게임즈 설립자는 “엠버 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특히 이번 인수는 엠버의 다양한 게임을 접하고, 이를 통해 갈라의 모바일 게임 부문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갈라게임즈의 큰 도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