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 X35, 스마트워치‧XR 글래스 등 다양한 활용 기대

[테크월드뉴스=김영민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는 5G NR-라이트 모뎀-RF 시스템인 ‘스냅드래곤 X35 5G 모뎀-RF 시스템’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퀄컴]
[사진=퀄컴]

5G 기술을 대표하는 NR-라이트는 고속 모바일 광대역 기기와 저대역 NB-IoT 기기의 성능 격차를 줄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NR-라이트 기기는 스냅드래곤 X35를 탑재해 기존 모바일 광대역 기기 대비 더 작고, 비용 효율적이며,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X35는 5G 기술간 복잡성과 성능 격차를 줄이고, 새로운 기기 플랫폼을 제공해 다양한 수요에 대응이 기대된다. 장기적으로 제조사에 기술 이전을 통한 LTE CAT4+ 기기를 대체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안도 제시한다. 5G 기술의 도입을 증가시키고, 단일화된 5G 네트워크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스냅드래곤X35와 더불어, 퀄컴 테크날러지는 복잡성을 완화하고 제조사가 컴팩트한 단말기 개발을 할 수 있는 모뎀-투-안테나 솔루션인 스냅드래곤 X32 5G 모뎀-RF 시스템 (Snapdragon® X32 5G Modem-RF System)도 발표했다.

퀄컴 셀룰러 모뎀 및 인프라 부문 본부장 두르가 말라디(Durga Malladi) 수석 부사장 “스냅드래곤 X35는 세계 주요 무선 기업들이 주도하는 주요 5G 기술 혁신을 통합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라며 “세계 최초의 5G NR-라이트 모뎀은 비용 효율성, 강력한 전력 효율성을 지닌 최신 설계 및 발열 최소화, 공간 최적화 등의 장점을 갖췄다”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커넥티드 인텔리전트 엣지 기기를 지원할 준비를 마쳤으며, 더욱 광범위한 이용 사례를 뒷받침할 예정”이라며 “퀄컴은 업계 선도자들과 협력해 단일화된 5G 플랫폼으로 구현하게 될 새로운 세상의 포문을 열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스냅드래곤 X35 5G 모뎀-RF 시스템은 최적화된 RFIC 및 PMIC 모듈을 갖춘3GPP 릴리즈(Release) 17 레드캡(RedCap) 모뎀 기반의 스냅드래곤 X35로 새로운 5G 성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단말기를 통해 다용한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유연하고 최적화된 아키텍처와 고성능 모뎀-RF를 통합해 우수한 전력 및 열 효율성을 구현하는 동시에 작은 크기의 기기에 맞는 소형 폼팩터 설계를 제공한다.

데이터 속도, 전력 소비, 복잡성, 소형 폼팩터 등의 기능을 강화해 비용 효율도 높였다. 엔트리급 산업용 IoT 기기, 고정 무선망 장치(Fixed Wireless Access Customer Premise Equipment), 대규모 커넥티드 PC를 제공하는 동시에, 클라우드에 직접 연결되는 글라스, 프리미엄 웨어러블 등 1세대 5G 소비자 IoT 기기를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X35는 LTE와 5G NR-라이트를 모두 지원해 호환성이 높고 4G, 5G 기기를 동시에 지원한다. X35는 전력 소비 절감, 5G 커버리지 향상, 대기 시간 감소, 배터리 수명 개선, 업링크 속도 향상을 목표로 하는 고성능 모뎀-RF 기술도 탑재했다.

한편 스냅드래곤 X35는 새로운 산업용 이용 사례 및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이중 대역 GNSS(L1+L5)를 지원해 정확한 포지셔닝 기술을 제공하며, 글로벌 RF 대역 지원으로 6GHz이하 주파수 (sub-6GHz), FDD, TDD 내 모든 대역에 적용되어 다양한 시장 수요를 충족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