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찬호 기자] 퀄컴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삼성전자 최신 플래그십인 갤럭시 S23 시리즈에 전세계적으로 탑재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퀄컴]
[사진=퀄컴]

스냅드래곤 8 2세대는 퀄컴 크라이요 CPU로 최대 3.36GHz의 속도를 낸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퀄컴 아드레노 GPU는 성능과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개선됐다. 퀄컴 아드레노 GPU는 실시간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카메라 성능은 스냅드래곤 인지 ISP를 적용해 실시간 영상분할을 통한 이미지 화질 개선이 가능하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퀄컴 헥사곤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구현된 마이크로 타일 추론 기술을 통해 복잡한 AI 모델 적용을 가속화해 AI 성능을 향상시키기도 했다. 나아가 최신 퀄컴 센싱 허브(Qualcomm® Sensing Hub)를 장착하고, 듀얼 AI 프로세서를 통합해 통화 중 에코 캔슬링과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온디바이스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5G,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에서는 스냅 드래곤 커넥트 기술이 적용된다. 또한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는 스냅드래곤 X70 5G 모뎀 RF 시스템과 퀄컴 5G AI 프로세서를 통합해 AI 기술의 수준을 끌어올려 ▲5G 커버리지 ▲전력 효율성 ▲속도 및 저지연성을 향상시켰다.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인코퍼레이트 최고경영자(CEO)는 "삼성과의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혁신과 가장 우수한 스마트폰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양사간 노력의 결과물이다” 라며 "퀄컴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전세계 갤럭시 S23 시리즈에 탑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퀄컴은 기술 혁신과 차별화를 선도하며 최첨단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가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정의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용자들이 새로운 플래그십 갤럭시 S23 시리즈를 통해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