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DB하이텍이 자동차, 로봇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각광 받고 있는 글로벌 셔터(Global shutter)와 단일광자 포토다이오드(Single-Photon Avalanche Diode, SPAD)에 특화된 파운드리 공정 기술을 확보해 고부가 특화 이미지센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DB하이텍 CI. [이미지=DB하이텍]
DB하이텍 CI. [이미지=DB하이텍]

글로벌 셔터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이미지를 왜곡 없이 포착하는 센서로 최근 머신비전(Machine Vision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으며, 로봇과 드론,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그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DB하이텍의 글로벌 셔터는 라이트 실드(Light shield)와 라이트 가이드(Light guide) 기술을 적용해 광신호 왜곡을 방지함으로써, GSE(글로벌 셔터 효율성) 99.997%의 선진 기술을 갖췄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소 2.8마이크로미터(㎛) 크기의 픽셀을 구현할 수 있다.

DB하이텍의 SPAD 공정은 940nm 파장 기준, FSI(전면조사방식) 구조에서 3.2%, BSI(후면조사방식) 구조에서 7% 확률로 광자를 검출하는 성능을 확보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글로벌 셔터와 SPAD 공정을 기반으로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지의 기업들과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연내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