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찬호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한화그룹과 미래 배터리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사진=LG에너지솔루션]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 정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시장을 선점하는 한편, UAM(도심항공교통) 등 미래 신성장 사업에도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과 한화그룹 3개사(▲한화솔루션 큐셀부문 ▲한화 모멘텀부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TF팀을 구성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추진한다.

우선 한화 큐셀과는 미국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선점을 위해 전용 배터리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공동 투자를 진행한다. 배터리뿐 아니라 관련한 공조시스템, 전장부품 등의 통합시스템 기술 개발도 주요과제로 삼았다. 협력을 통해 한화 큐셀은 안정적인 배터리 확보를, LG에너지솔루션은 안정적인 수요처 확보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자동화 엔지니어링 솔루션 전문 기업인 한화모멘텀과는 배터리 제조설비 관련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재 북미를 중심으로 GM, 혼다 등 완성차 업체와 함께 합작 배터리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는 도심항공교통(UAM)에 적용할 수 있는 특수 목적용 배터리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각 사의 배터리 관련 사업의 경쟁력을 한단계 더 도약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태양광 및 ESS 사업 관련 고객가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에게 친환경 에너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