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KT엠모바일은 커져가는 웨어러블 시장을 겨냥해 스마트워치 전용 요금제 1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이 스마트워치 보급률 증가에 따라 스마트워치 요금제 1종을 출시했다. [사진=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이 스마트워치 보급률 증가에 따라 스마트워치 요금제 1종을 출시했다. [사진=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의 모바일 회선 가입 고객은 모바일 기본 제공량을 스마트워치에 공유해 사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워치와 결합 가능한 모바일 요금제는 30여 종이며, 모바일 회선의 음성, 문자, 데이터까지 모두 스마트워치 회선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모바일과 스마트워치 결합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무선 통신서비스 통계 현황’ 자료에 따르면 웨어러블 시장은 2022년 1월 약 84만 회선에서 2022년 11월 122만 회선으로 145% 성장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발표한 ‘2022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서 스마트워치 보유율은 ‘20년 2.2%에서 ‘22년 8.9%로 4배 이상 급속 성장했다. 이 중 20대~30대 보유율이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워치 시장의 급성장 중심에는 최근 소비의 중심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가 있다. 코로나19 이후 MZ세대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심박수 ▲혈중산소농도 측정 ▲수면시간 등을 체크하는 스마트워치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스마트워치 보급률 증가에 따라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스마트워치+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향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 요금제뿐만 아니라 스마트워치, 패드 등의 다양한 웨어러블 사용이 가능한 상품 라인업 다각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