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KT엠모바일은 커져가는 웨어러블 시장을 겨냥해 스마트워치 전용 요금제 1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의 모바일 회선 가입 고객은 모바일 기본 제공량을 스마트워치에 공유해 사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워치와 결합 가능한 모바일 요금제는 30여 종이며, 모바일 회선의 음성, 문자, 데이터까지 모두 스마트워치 회선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모바일과 스마트워치 결합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무선 통신서비스 통계 현황’ 자료에 따르면 웨어러블 시장은 2022년 1월 약 84만 회선에서 2022년 11월 122만 회선으로 145% 성장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발표한 ‘2022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서 스마트워치 보유율은 ‘20년 2.2%에서 ‘22년 8.9%로 4배 이상 급속 성장했다. 이 중 20대~30대 보유율이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워치 시장의 급성장 중심에는 최근 소비의 중심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가 있다. 코로나19 이후 MZ세대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심박수 ▲혈중산소농도 측정 ▲수면시간 등을 체크하는 스마트워치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스마트워치 보급률 증가에 따라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스마트워치+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향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 요금제뿐만 아니라 스마트워치, 패드 등의 다양한 웨어러블 사용이 가능한 상품 라인업 다각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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