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최신 버전의 TouchGFX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출시해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호스팅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손쉽게 구현하도록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새로운 4.21 버전은 다양한 무료 그래픽 디자인, 이미지, 아이콘 세트인 TouchGFX 스톡(TouchGFX Stock)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그래픽 자산을 손쉽게 관리하면서 뛰어난 프로토타입과 최종 제품을 일관되게 구현하게 된다.

또한 4.21 버전은 SVG 이미지(Scalable Vector Graphics 이미지 포맷)에 대한 지원이 추가돼 탁월한 UI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SVG는 TouchGFX 디자이너(TouchGFX Designer) 툴의 새로운 위젯으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 네오크롬(NeoChrom) GPU 프로세서 등 ST의 STM32 MCU에서 제공되는 특수 그래픽 하드웨어를 활용해 고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4.21은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현하도록 돕기 위해 탐색 및 보편적 유용성 측면의 추가 개선사항을 TouchGFX 디자이너에 50개 이상 도입했다.

TouchGFX는 소프트웨어 툴과 MCU별 미들웨어 및 평가보드를 포함하고 있는 강력한 STM32 개발 에코시스템과 결합돼 설계자들이 프로젝트를 보다 신속하고 손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가전제품과 빌딩 자동화 제어, 산업용 장비, 피트니스 트래커, 기타 웨어러블, 의료기기 등과 같은 여러 다양한 제품의 강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것을 모두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