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디저볼래)’에 이어 ‘아워게임’, ‘교양있고’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기획∙제작한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의 스틸 컷. [이미지=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기획∙제작한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의 스틸 컷. [이미지=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22일 U+모바일tv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디저볼래’를 처음 공개했다. 악역 전문 배우 4인(안길강∙정해균∙신승환∙지승현)의 디저트 입문기를 담은 먹방 예능이다. 디저트와는 무관해 보이는 ‘형님’들이 MZ세대 맛집을 찾아 선보이는 ‘힙한’ 먹방과 거침없는 시식평이 시청 포인트다.

현재 ‘케이크’, ‘홍콩 토스트’, ‘중동 카이막’까지 공개된 ‘디저볼래’는 음식과 핫플레이스라는 대중적 소재가 시청자의 공감을 얻으며 론칭 2주만에 U+모바일tv 예능 콘텐츠 Top10에 진입했다. 총 18부작으로 구성된 ‘디저볼래’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U+모바일tv를 통해 공개된다. 1월 말부터는 IPTV를 통해서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앞서 ‘U+3.0’을 선언하고 4대 플랫폼을 신성장동력으로 제시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말 CCO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CCO 산하에 ‘STUDIO X+U’를 두고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는 ‘콘텐츠 제작센터’를 신설한 것이 골자다.

스타PD 등 전문 인재를 영입해 조직 정비를 마무리 한 LG유플러스는 ‘STUDIO X+U’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아이돌 교양 검증 예능 ‘교양있고’와 오디오드라마 ‘썸타임즈’를 1월 중 추가로 공개하고, LG트윈스의 2022년 시즌을 담은 ‘아워게임’도 론칭을 기다리고 있다.

제작된 콘텐츠는 U+모바일tv 및 IPTV(U+TV), 아이돌플러스 등 이른바 LG유플러스의 ‘놀이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되고 일부 콘텐츠는 외부 채널에도 유통된다. ‘아워게임’은 티빙 오리지널로 방영되며 ‘썸타임즈’는 윌라, 스포티파이 등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내부 공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통 및 IP 사업 등 분야를 확대해 수익 기반을 구축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는 “ '22년도에는 전문인재와 함께 ‘STUDIO X+U’ 조직을 새롭게 구축했다”며 “올해는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새롭고 도전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U+3.0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