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전기자동차의 성능과 주행거리를 향상시키는 고전력 모듈을 8일 출시했다.

ST의 탄화 규소(SiC) 전력 모듈은 기아 EV6을 비롯해 여러 차량 모델에서 사용되는 현대자동차의 E-GMP 전기차 플랫폼에 채택됐다.

ST가 전기자동차의 성능 및 주행거리를 향상시키는 SiC 전력 모듈을 출시했다. [이미지=ST]
ST가 전기자동차의 성능 및 주행거리를 향상시키는 SiC 전력 모듈을 출시했다. [이미지=ST]

5종의 새로운 SiC-MOSFET 기반 전력 모듈을 통해 차량 제조업체들은 전기자동차의 트랙션 애플리케이션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작 전압을 지원하고, 다양한 정격 전력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트랙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패키지로 하우징된 ST의 에이스팩 드라이브(ACEPACK DRIVE) 전력 모듈은 소결 기술 덕분에 높은 안정성과 견고성을 제공하며, 제조사가 전기자동차 드라이브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 전력 모듈에 내장된 주요 전력 반도체로는 ST의 3세대 STPOWER SiC MOSFET이 있으며, 이는 동기식 정류에서 탁월한 성능과 매우 낮은 스위칭 에너지와 함께 업계 선도적인 성능 지수(RDS(ON) x 다이 면적)를 제공한다.

마르코 몬티(Marco Monti) ST 오토모티브 및 디스크리트 그룹 사장은 “ST의 실리콘 카바이드 솔루션은 주요 자동차 OEM 업체들이 차세대 전기자동차 개발 과정에서 전기화를 가속화할 수 있게 지원한다”며 “ST의 3세대 SiC 기술은 최고의 전력밀도와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해 탁월한 차량 성능, 주행거리, 충전 시간을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기자동차 시장의 선도주자인 현대자동차는 현 세대 EV 플랫폼인 E-GMP에 ST의 3세대 에이스팩 드라이브 SiC-MOSFET 기반 전력 모듈을 채택했다. 특히, 이 모듈은 기아 EV6 모델에 동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신상철 현대자동차 그룹 인버터 설계팀 팀장은 “ST의 SiC-MOSFET 기반 전력 모듈은 보다 긴 주행거리를 지원하는 트랙션 인버터에 최적의 솔루션이다”라며 “지속적 기술 투자로 전기화를 혁신하는 선도적 반도체 기업인 ST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지속가능한 전기자동차의 구현에서 중요한 진전을 이룰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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