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네이버웹툰은 2일부터 4일까지(현지시간) 3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LA 코믹콘 2022(LA Comic Con 2022)’ 행사에 참여해 웹툰 크리에이터 팬미팅과 패널 세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LA 코믹콘 부스에 마련한 네이버웹툰의 영어 서비스 '웹툰' 부스. [사진=네이버웹툰]
LA 코믹콘 부스에 마련한 네이버웹툰의 영어 서비스 '웹툰' 부스. [사진=네이버웹툰]

LA 코믹콘은 만화 및 영화, 게임 등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 참여하는 대중문화 전시회이다. 올해는 총 8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했고, 약 14만여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네이버웹툰은 북미 시장의 웹툰 저변 확대를 위해 부스를 열고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연재중인 현지 작가의 팬미팅을 진행하며 여러 이벤트를 마련했다. 네이버웹툰이 발굴한 총 12개 현지 작품의 14명의 크리에이터는 3일 동안 사인 이벤트 등을 통해 팬과 기념 촬영 등을 함께했다.

네이버웹툰은 ‘훌륭한 웹툰을 창작하는 방법: 웹툰 크리에이터가 전하는 노하우’ 패널 세션을 마련하고, 현지 팬과 예비 웹툰 작가를 대상으로 웹툰의 스토리라인을 만드는 법과 성공적인 웹툰의 필수 요소 등에 대해 논했다.

패널에는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아마추어 창작 플랫폼 '캔버스(CANVAS)'를 통해 데뷔한 작가가 참여해 개인 경험을 공유하며 작품의 인기 요인 등을 전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2014년 7월 영어 서비스를 출시했고 같은 해 11월 캔버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북미에서 웹툰 정식연재를 하고 있는 작가 중 절반 이상이 캔버스 출신이다. 캔버스는 북미 만화 창작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현지 문화와 감성을 담은 웹툰 작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를 통해 네이버웹툰은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에 따르면 ‘웹툰(WEBTOON)’ 영어 서비스는 앱마켓 수익 및 누적 다운로드 기준 1위를 기록 중이다

이신옥 네이버웹툰 북미사업 콘텐츠 총괄 리더는 “이번 LA 코믹콘은 북미 팬과 현지 크리에이터들이 소통하고 유대감을 나눈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웹툰은 글로벌 웹툰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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