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글로벌 AR 글라스 제조사 엔리얼이 엔리얼 에어와 호환되는 게임 기기 및 스마트폰 기종을 확장하고 전용 3D인터페이스 앱 네뷸라의 MAC(맥) OS 버전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엔리얼 에어와 호환이 확정된 게임 콘솔은 ▲ 플레이스테이션5(PS5) ▲ 스팀 덱(Steam Deck) ▲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이며, 콘솔 호환에 필요한 엔리얼 전용 어댑터는 내년 초 국내 출시 예정이다.

엔리얼이 '엔리어 에어'와 호환기기를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엔리얼]
엔리얼이 '엔리어 에어'와 호환기기를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엔리얼]

콘솔 (게임 기기)에 엔리얼 어댑터를 연결하면 엔리얼 에어의 미러링 모드를 통해 130인치 HD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와이파이 스트리밍을 이용하면 AR 모드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및 스팀 VR에 연결 가능하다. 엔리얼 에어의 3-DoF 추적 기능을 통해 공간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201인치 가상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엔리얼 관계자의 설명이다.

엔리얼 에어 호환 가능 스마트폰 기종도 추가되었다. ▲ 갤럭시 폴드 4(Galaxy Fold 4)를 비롯한 ▲ 갤럭시 S22 ▲갤럭시 S22 울트라 등이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 기종은 엔리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엔리얼 글라스 사용을 위해 개발된 어플인 네뷸라 맥 OS 베타 버전 역시 공개했다. M1 및 M2 칩을 탑재한 애플 노트북을 엔리얼 에어에 연결하면, 3-DoF 추적 기능을 기반으로 1미터 거리에서 최대 3개의 45인치 크기 가상 멀티 디스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엔리얼 라이트의 경우 6-DoF까지 추적 가능하다. 사용자가 고개를 돌리더라도 디스플레이는 3D 공간에 고정된 상태로 유지된다.

엔리얼은 글로벌 증강현실의 혁신을 이끄는 AR 기술 기업이다. 지난 9월 일반 소비자용 데일리 AR글라스 ‘엔리얼 에어’를 출시해 AR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엔리얼 에어는 약 79g의 가벼운 무게로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간편한 착용만으로도 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를 AR모드에서 최대 201인치 초대형 3D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여정민 엔리얼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맥 및 게임 유저의 몰입감, 현장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AR경험이 가능해졌다”며 “글로벌 증강현실의 혁신을 이끄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AR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