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램리서치는 15일 Gruenwald Equity 및 기타 투자자로부터 습식 공정 반도체 장비의 글로벌 공급업체 셈시스코(SEMSYSCO GmbH) 인수를 완료했다고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램리서치는 셈시스코 인수를 통해 고성능 컴퓨팅(HPC), 인공 지능(AI) 및 기타 데이터 집약적인 응용 분야를 위한 첨단 로직 칩 및 칩렛(Chiplet) 기반 솔루션에 적합한 첨단 패키징 역량을 갖추게 됐다.

램리서치 CI. [이미지=램리서치]
램리서치 CI. [이미지=램리서치]

셈시스코 인수에 따라 램리서치는 패키징 장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칩렛-칩렛(Chiplet-to-Chiplet) 또는 칩렛-기판(Chiplet-to-Substrate) 등의 이종 집적을 위한 다양하고 혁신적인 세정 및 도금 설비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램리서치는 기존 실리콘 웨이퍼 크기의 몇 배에 달하는 큰 사각형 기판에서 칩 또는 칩렛을 다루는 팬아웃 패널 패키징(FanOut Panel Level Packaging)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을 통해 칩 제조사는 수율을 크게 높이고, 버려지는 실리콘 영역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다.

팀 아처(Tim Archer) 램리서치 CEO는 “램리서치는 셈시스코 인수를 통해 첨단 기판 및 패키징 공정에 한층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게 됐다”며 “패키징 분야의 첨단 연구 및 개발 역량으로 고객사가 미래의 칩렛 기반 기술로 확장을 시도할 때 지원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선점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램리서치는 SEMSYSCO 인수를 통해 차세대 기판 및 이종 직접 패키징에 중점을 둔 오스트리아의 최첨단 R&D 시설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로써 유럽에서 램리서치의 강력한 개발 역량이 확장되며, 램리서치의 글로벌 R&D 네트워크에 6번째 연구소가 추가된다. 이는 또한 칩 제조업체 및 팹리스 고객사와 새롭게 확장된 관계를 맺을 기회가 될 것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