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영민 기자] 반도체 메모리 솔루션 글로벌 공급사 윈본드 일렉트로닉스(Winbond Electronics, Winbond)가 플래시 메모리 반도체의 표면실장 기술(Surface Mount Technology, SMT) 온도를 획기적으로 낮추는 저온 솔더링(Low Temperature Soldering, LTS) 공정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Winbond]
[사진=Winbond]

Winbond의 새로운 공정을 적용하면 220~260℃에서 190℃까지 낮출 수 있다. SMT 생산라인의 CO²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비용도 줄일 수 있다.

iNEMI(International Electronics Manufacturing Initiative)에 따르면 LTS 애플리케이션 제품의 시장점유율은 2027년 1% 내외에서 20% 이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환경문제와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전자업계의 요구가 증가하는 까닭이다.

Winbond의 LTS 제품은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의 낙하, 진동, 온도 사이클링 테스트 등 신뢰성 검증 절차를 통과하는 등 신뢰성 검증 절차를 통과했다.

윈본드 관계자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의 선두주자로서 윈본드는 탄소 중립을 추진하고 지구 온난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LTS로 전환을 위한 메모리 산업의 선구자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다른 글로벌 리더들이 더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존의 공정을 LTS로 전환할 경우 ▲탄소 배출량 감소 ▲SMT 공정 간소화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이 있다.

인텔이 발표한 ‘저온 솔더링 공정 도입(Introduction to Low Temperature Soldering)’ 보고서에 따르면 SMT 온도를 무연 공정에서 220~260℃에서 190℃까지 낮추면 SMT 생산라인의 CO² 배출량을 연간 57톤(t)까지 줄일 수 있다.

저온 솔더링 공정을 지원하는 장치를 도입하면 SMT 라인에서 PCB상의 모든 부품을 한 번에 조립할 수 있다. 낮아진 솔더링 온도로 칩, PCB에 적용 가능한 소재의 범위도 확대돼 SMT 전체 연간 생산 비용을 약 40% 절감할 수 있다.

한편 WINBOND는 반도체 메모리 솔루션 글로벌 공급업체로 ‘Taichung’과 대만의 ‘Kaohsiung’에서 12인치 팹을 기반으로 고품질 메모리 IC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Specialty DRAM, Mobile DRAM, Code Storage Flash 및 TrustME Secure Flash로 구성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