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새로 출시된 구글 픽셀 7(Google Pixel 7) 스마트폰에서 비접촉식 NFC 통신 제어 및 보안 기능을 자사의 ST54K IC이 관리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설계자들이 선택한 이 ST 디바이스는 NFC 제어 및 인증된 보안소자(Secure Element)를 단일칩에 통합해 공간을 절감하고 핸드셋 설계를 간소화해준다.

ST가 탈레스와 협력해 구글 픽셀 7의 비접촉식 편의기능을 강화한다. [이미지=ST]
ST가 탈레스와 협력해 구글 픽셀 7의 비접촉식 편의기능을 강화한다. [이미지=ST]

NFC 비접촉 감도를 향상시키는 독점 기술이 내장된 ST54K는 가장 안정적인 커넥티비티와 함께 탁월한 비접촉식 사용자 경험 및 비접촉식 거래에 대한 최상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채택됐다.

ST는 구글 픽셀 7을 위해 ST54K에 탈레스의 모바일 보안 운영체제(OS)를 결합했다. 이 OS는 최고 수준의 보안 산업 표준을 충족하며, 다른 NFC 보안 애플리케이션과 eSIM(embedded SIM)을 동일한 ST54K 보안소자에 통합할 수 있게 지원한다.

구글 픽셀 7은 지난 10월 7일 시장에 출시됐다. NFC 컨트롤러 및 보안소자와 탈레스의 보안 OS를 결합한 ST의 ST54K 단일칩은 안드로이드 핸드셋의 안정적인 고성능 비접촉식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입증됐으며, 제약없이 모든 OEM들이 사용할 수 있다.

마리-프랑스 리-제 프로랑텡(Marie-France Li-Saï Florentin)은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디지털 IC 그룹 부사장은 “구글은 최고 보안 수준의 CC EAL5+ 를 충족하는 뛰어난 성능, 저전력,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ST54K를 채택했다. 이를 통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은 물론, 안전한 비접촉식 거래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