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전희진 기자] 더크로싱랩은 김보슬 작가와 협업해 메타버스 전시 ‘하이브리드 네이처(HYBRID NATURE)’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김보슬 작가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더크로싱랩과 김보슬 작가가 협업한 메타버스 전시 [사진=더크로싱랩]
더크로싱랩과 김보슬 작가가 협업한 메타버스 전시 [사진=더크로싱랩]

하이브리드 네이처는 인류에게 직면한 기후 위기와 환경에 대한 의식을 동양적 세계관과 자연, 생명의 연결성에 주목하고 메타버스상에서 아바타가 돼 미래 가상 유토피아를 체험하는 콘셉트로 구성돼 있다. 더크로싱랩의 메타버스 기술로 아바타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전시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전시는 11일 오후 8시 30분 LoNA(NFT 아트랩: 김민지, 김진아, 그리다)의 진행으로 아티스트 토크로 시작한다. 작가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장해 자연 만물을 이루는 5개 공간을 탐험하며 NFT 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네이처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메타버스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김 작가는 예술과 기술의 접점에서 동시대 기술을 융합해 몰입형 경험을 창조하는 미디어 아티스트다. 현재 서울예술대학교 디지털아트 전공교수이자 글로벌 네트워크 컬처허브의 한국 디렉터로 국제적 창작 활동을 이끈 바 있다.

더크로싱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지원사업에 선정돼 준비 중인 자사 메타버스 아트 플랫폼 ‘원 오브 어스(One of Us)’에서도 김 작가와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 작가는 “최근 문화 예술 산업은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데 메타버스 전문기업 더크로싱랩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을 극대화하고 더욱 실재감 있는 몰입형 전시를 선보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지호 더크로싱랩 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협업 전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자기만의 꿈을 펼치고 다른 사람들과 연결돼 마음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더크로싱랩은 지난해 설립된 언리얼 엔진 기반 메타버스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예비 벤처 우수기업에 선정돼 메타버스상에 제주도를 구현한 ‘판타스틱 아일랜드’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올해는 NIPA 메타버스 전문기업 사업에 선정, 메타버스 아트 플랫폼 서비스인 원 오브 어스를 준비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