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은 오는 17일부터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2’(이하 지스타)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지스타에 참가하는 틱톡은 BTB관에서 틱톡 포 비즈니스 부스를 운영한다. 첫 참가 때보다 더 큰 규모로 부스를 꾸려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만나고, 게임 관련 틱톡 캠페인 컨설팅부터 광고 크레딧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한다.

틱톡이 오는 17일부터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 BTB관에 참가한다. [사진=틱톡]
틱톡이 오는 17일부터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 BTB관에 참가한다. [사진=틱톡]

틱톡은 최근 다양한 국내외 게임사들이 찾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틱톡 내에서 게임 라이브를 시청하거나 게임 숏폼 영상을 제작 및 시청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 이에 틱톡에서 계정을 운영하며 팬덤을 구축하거나, 틱톡 광고를 통해 신규 고객을 공략하는 게임사도 증가하는 추세다.

틱톡은 이번 지스타에서 인디 게임, 모바일 게임부터 퍼블리셔, 개발사까지 다양한 규모와 종류의 기업들이 비즈니스 계정 생성부터 콘텐츠 제작, 광고 캠페인 운영, 게임 크리에이터 협업 등 틱톡 광고 전반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및 중소형 규모 기업(SMB)들을 대상으로 ▲광고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1:1 광고 운영 서포트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인센티브 프로그램 ▲광고 캠페인 제작 전반을 배울 수 있는 틱톡 부트캠프 참석 기회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부스를 찾는 기업 관계자는 틱톡에 맞는 광고 소재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일정 금액 이상 광고 집행 시 틱톡 광고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등 다양한 프로모션 패키지도 확인할 수 있다. 별도 마련된 포토 부스를 통해 틱톡 영상 촬영 등 현장 체험도 가능하다.

틱톡 관계자는 “틱톡은 게임 콘텐츠에 관심이 높고 활발한 참여가 일어나는 커뮤니티의 영향력으로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게임 마케팅 플랫폼으로도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지스타를 통해 더욱 많은 게임사들이 틱톡에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